뉴스룸
업그레이드 된 NEW 울트라파인버블 보일러 출시
린나이, 업그레이드된 신제품 ‘울트라파인버블(UFB) 보일러’ 출시
RUB6200, RUB8200 모델로 디자인, 소음, 온수 성능 전면 개선
린나이가 디자인, 소음 저감, 온수 성능 등 전반적인 요소를 한층 강화한 신제품 울트라파인버블(UFB) 보일러(RUB6200, RUB8200)를 새롭게 선보였다.
지난해 첫 출시된 울트라파인버블 보일러는 보일러 내부에 지름 1마이크로미터(μm)이하의 기포를 생성하는 장치를 탑재해 기존 난방·온수 기능에만 머물던 보일러의 한계를 뛰어넘으며 시장의 변화를 이끌었다. 이처럼 극도로 작은 기포는 동일 부피에서 더 큰 표면적을 가져 물속 오염물질, 세균, 불순물과 활발하게 결합해 세정 및 살균 효과를 높이는 동시에 안정적으로 오래 유지되어 위생적인 생활 환경을 가능하게 한다.
린나이는 파인버블산업협회(FBIA)로부터 국제 표준화된 측정법과 관련 기기에 대한 인증을 획득해 기술 신뢰성을 확보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효과를 입증했다. 붉은 물때 원인균 66% 감소, 대장균 39% 감소, 유리 및 거울 표면 스케일 28% 억제, 기름때 세정력 23% 향상, 피부 수분 유지율 114% 증가 등이 그 결과다. 또한 최근에는 피부 세정력 30% 향상, 모발 광택 33% 개선, 모발 탄력 38% 강화 효과까지 확인되며 위생과 미용 측면 모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 RUB6200, RUB8200 모델은 기존 UFB기술은 물론, 사용 편의성까지 대폭 업그레이드했다. 팽창식 머플러 원리를 적용해 작동 소음을 효과적으로 흡수, 분산시켜 ‘정음 모드’ 구동 시 40dB 이하의 저소음 운전을 구현했으며, 온수 증대형 설계와 AFS(Automatic Flow Control System) 기술을 도입해 계절이나 사용 패턴에 따라 유량을 자동 조절, 풍부하고 안정적인 온수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린나이 강상규 영업본부장은 “보일러는 오랫동안 난방과 온수를 위한 겨울철 계절성 제품으로 여겨져 왔지만, 린나이는 보일러의 가치를 단순한 계절 소비재가 아닌 일상 필수 기기로 확장하고자 했다”며 “이번에 선보인 울트라파인버블 친환경 보일러는 더 깨끗하고 좋은 물을 제공해 고객들의 삶을 더욱 온전하게 만들어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위생 뿐 아니라 뷰티 디바이스로도 거듭나게 될 울트라파인버블 보일러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